본문 바로가기
개발/Git

Github에서 commit 메시지가 깨져서 나올때

by 상5c 2021. 6. 15.

윈도우에서도 잘보이고 맥에서도 잘보이는데 Github에서만 커밋메시지가 깨져서 나오는 문제가 생겼다.

문제가 없는 케이스

  • windows git bash에서 한글 커밋
  • windows github에서 한글 커밋
  • mac에서 한글 커밋

windows intellij(webstorm)를 통해 커밋할때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. 모든 툴을 재설치했으나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.

해결 방법은 git config --global -l 커맨드에서 찾았다

전과 후를 찍은 스크린샷이다. i18n.commitencoding설정을 "UTF-8"로 변경하여 해결했다.

Github에서 한글 출력이 정상인 것을 확인하고 git rebase를 통해 수정했다.